개요
- 자기주도적 학습의 사회적 필요성 증대 및 다변화 사회로의 확대에 따른 학점취득방법의 다양성 확보
- 강의실 외 교육현장 발굴 또는 유사환경에서의 교육 및 훈련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한 학점인정제도 개선
- 성공의 기초가 되는 현장 경험이 적극 반영된 학습 유도
- 종전에 시행하고 있는 특별학점 인정, K-MOOC, 사이버강좌 등 유사제도의 통합 또는 보강으로 행정업무 손실 최소화
경험학습(BU-ELCS)인정 심의 절차
기대효과
- 전공과 유사한 산업체 현장경험을 학점으로 인정함으로써 졸업한 후에도 해당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취업과 직접적인 연계될 수 있도록 전공역량을 강화함
- 사회․경제적인 빈곤으로 인한 학업단절자가 확산되는 시대에 현장경험에 대한 일정부분을 특별학점으로 인정하여 학교수업과 사회경험이 연결되는 통로로 활용
- 현장경험 인정을 확대하여 학업유지가 곧 취업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