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백석대학교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백석대학교 총장 장종현 박사
온 세상을 가슴에 담는 글로벌 비전을 가진 대학
지난 40여년 동안 백석대학은 한국대학 역사가 주목할 만한 놀라운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일찍부터 ‘젊은 대학, 뜨는 대학’ 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이제는 그 규모와 영향력에서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손에 꼽는 기독교 대학 명문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력과 인격을 겸비한 교수진, 최신식 교육설비와 넓고 쾌적한 환경은 백석대학교의 뺄 수 없는 자랑입니다. 모든 교수님들이 학생을 존중하고 사랑하며 섬기는 학교, 또한 학생들이 교수님과의 인격적 관계 속에서 단지 지식뿐 아니라 사랑과 삶을 배우는 행복한 학교, 이것이 백석대학교가 자랑하는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무엇보다 백석대학교는 세상에 그 많은 대학들 가운데 하나가 되고자 세워진 학원이 아닙니다. 지식을 배우고 전문 직업을 준비시키는 일, 혹은 윤리 도덕 교육은 모든 대학들이 다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사람이 사람답게 되는 오직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진리를 통해 주어지는 생명과 자유를 누릴 때에 가능한 일입니다. 백석대학교는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사랑 안에서 자신의 소중함을 발견하고 자신의 고유한 은사와 재능을 훈련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백석대학교는 이 귀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기독교세계관에 기초한 전문인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지식만이 아니라 우리의 영혼과 가슴을 채우는 예수님의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백석대학교는 기독교 대학으로서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과 섬김의 훈련을 통해 모든 학생들을 사랑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는 글로벌 리더로 키울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백석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따뜻한 인성, 풍성한 지성, 그리고 살아있는 영성을 갖춘 섬김의 사람, 사랑의 사람들을 만들어 내고 싶습니다. 그래서 곳곳마다 탄식 소리 가득한 이 사회를 바꾸어 나가려 합니다. 무관심과 좌절에 갇혀 있는 세계 곳곳마다 백석대학교의 인재들이 나아가 그 곳을 희망과 사랑의 땅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우리의 꿈입니다..
백석대학교는 이 아름다운 꿈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지식이 아니라, 그 지식을 사랑 안에서 섬김으로 사용할 줄 알는 사람다운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백석대학교와 함께 이 아름다운 꿈을 이루어나가지 않으시겠습니까? 여러분 모두를 기쁜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