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부 항공서비스학과 19학번 전민호 동문
안녕하세요. 저는 2019년도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학과에 입학해 올해 2024년 8월에 졸업 예정이며, 현재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 승무원 최종 면접에 합격하여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21살 때 여행자금을 모아 40일간의 유럽 배낭여행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혼자 여행을 하는 동안 생각하는 시간들이 많았는데, 진로 선택을 고민하던 도중 기내 안에서 전문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시는 객실 승무원의 모습이 너무나도 멋있어 보여 이 진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학교에 다니는 4년 동안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했습니다. 4.27의 학점으로 졸업했으며, 백석대학교 홍보대사를 1학년과 4학년 때 총 두 번 하면서 적극적으로 학교를 홍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공 체험 및 모교 방문, 수시·정시 면접 도우미, 입학식 및 졸업식 등 의전 활동들을 달마다 했지만, 그중에서도 입시박람회와 교내외 사진 촬영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전국 대학들이 모이는 입시박람회에서 모교를 대표하여서 참여하는 만큼 더 성실하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사명감을 가질 수 있었고, 교내 사진 및 영상 촬영을 통해 모교 메인 홈페이지와 SNS에 실린 제 모습을 보며 항상 모교의 얼굴이라 생각하고 학교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과 겸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조직 내외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게 되었으며, 열심히 활동한 보람이 생겨 성취감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홍보대사를 하는 동안 모교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시킬 수 있어 뿌듯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쌓이고 쌓여서 나날이 성장하게 되었고, 저에겐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대학 생활을 하는 후배들에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마음가짐과 태도입니다. 저는 전공 수업이든 교양 수업이든 강의를 듣는 그 순간만큼은 하나라도 더 배워야겠다는 마음가짐과 태도를 가지며 임해 왔습니다. 수업 중 나에게 도움이 되는 부분들은 노트북이나 핸드폰 메모장에 따로 기록을 해놓았으며, 자격증을 딸 기회가 생기면 피하지 않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8개의 자격증 중 4개를 대학 생활을 하면서 취득하게 되었고, 이력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서류에 합격하고 난 이후에는 총 세 번의 면접을 진행하게 되는데, 그 기간 동안 본부동에 있는 강의실을 매일 빌리면서 면접 준비를 했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교수님께 피드백을 받으면서 부족한 부분들을 개선할 수 있었고,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과정들 덕분에 처음으로 지원하는 항공사에서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나윤서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제 취업을 하게 되어 직장 생활을 하게 될 텐데, 대학생 때 가졌던 마음가짐과 태도를 바탕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는 사람이 되려 합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후배들에게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