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만화와 일러스트, 2D, 3D 애니메이션, 실사영상의 5가지 전공 파트의 융복합 교육과정을 통하여 21세기에 요구되는 종합적인 비쥬얼 콘텐츠 제작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전공특성
2D 셀 애니메이션 실습실과 3Ds Max 및 MAYA를 중심으로 하는 3D 애니메이션실습실 비롯하여, 모셥캡쳐와 동영상 편집실 등의 영상 제작 실습실을 구비함으로써, 국내외의 어떠한 영상ㆍ애니메이션학과보다 뛰어난 실습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프로그램 면에서도 모션빌더나 Z-brush 등의 첨단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앞선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을 학습하고 있다.
프로그램 면에서도 모션빌더나 Z-brush 등의 첨단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앞선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을 학습하고 있다.
소모임 및 활동 사항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창작 · 연구 소모임을 결성, 활동하는 것을 장려하고 있으며, 현재 다수의 소모임이 활동하고 있다.
창작 · 연구 소모임에 관하여서는 전공 교수의 개별적인 지도 및 실습실 사용 등에 관하여 계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소모임에서 제작된 작품은 소모임(길드)전과 캐릭터 페어, G-star 등을 통하여 외부에 소개되고 있으며, 소모임 별로 외주작업 및 산학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교육목표
- 2D애니메이터 양성
- 3D애니메이터 양성
- 영상쵤영, 편집인력 양성
-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양성
관련자격증
애니메이터,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사, 컬러리스트기사 및 산업기사, 웹3D자격증
졸업후의 진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컴퓨터 게임 개발 업체, 방송국, 교육용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체, 웹사이트 제작업체 등에서 각종 컨텐츠 개발업무를 기획, 담당 할 수 있으며 만화, 일러스트 및 영상제작 전문 인력으로서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