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급속한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인공지능, 빅 데이터, 가상현실, 3D 프린터 산업 등과 함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
멀티미디어학전공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따라 창의‧융합 역량을 지닌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술 관련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현장실무중심의 콘텐츠 개발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나아가 테크니컬아티스트의 자질을 겸비한 국제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육목표
창의ㆍ융합 역량을 지닌 현장실무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술 전문 인재 양성
- 멀티미디어 핵심이론 및 실무형 공학교육으로 멀티미디어 기초역량 강화
- 현장실무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실습으로 웹(Web)/앱(App) 개발 전문역량 강화
- 프로젝트 형 콘텐츠 기획 및 제작실습으로 2D/3D 게임 및 콘텐츠 개발 전문역량 강화
- 팀프로젝트를 통한 팀웤, 프레젠테이션 훈련으로 소통 및 설득력 있는 기술리더 양성
- 디자인 융합교육으로 창의적인 테크니컬 아티스트 양성
관련자격증
국내
국제
졸업후의 진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로 다음 표와 같은 직종에 주로 취업을 하며, 이와 함께 기업체, 학교, 공공기관에서 정보화 관련업무 뿐만 아니라 전산회계 자격증 취득으로 사무직과 회계 관련부서 등, 비교적 넓고 다양한 분야로 취업하고 있으며 K-Move 사업과 연계한 일본취업 및 수도권 대학원 진학도 선호되고 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전문가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로 다음 표와 같은 직종에 주로 취업을 하며, 이와 함께 기업체, 학교, 공공기관에서 정보화 관련업무 뿐만 아니라 전산회계 자격증 취득으로 사무직과 회계 관련부서 등, 비교적 넓고 다양한 분야로 취업하고 있으며 K-Move 사업과 연계한 일본취업 및 수도권 대학원 진학도 선호되고 있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자, 빅데이터 전문가, 시스템설계 및 분석, 영상 및 음성인식, 영상 압축 및 복원 등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
게임기획 및 개발자, 2D/3D 게임프로그래머, 모바일게임 프로그래머, VR/AR 게임개발자, 게임디자이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