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아동복지학 전공은 1994년에 신설된 전공으로 아동복지 발전을 위해 기독교적 인성과 전문가적 자질을 갖춘 유능한 아동복지 전문가를 양성한다.
최근 보육에 관한 국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동복지 분야는 사회복지 영역의 가장 중요한 한 부분으로 점증하는 취업모와 가정의 변화에 대응하여 제도적으로 아동의 보육을 담당하는 전문가에 대한 요구가 증가해 그 전망은 매우 밝다.
구체적으로는 영유아 보육, 유아교육, 놀이치료 등 아동상담, 아동심리, 그리고 사회복지에 필수적으로 뒤따르는 아동복지 분야가 이에 포괄된다.
본 전공에서는 몬테소리 교구, 은물 등을 갖춘 아동복지 실습실을 구비하고 이론과 현장실습 과정을 통하여 정보화, 세계화시대에 요구되는 보육교사로서의 전문가적 자질을 함양한다. 또한 현장과 연계되는 실기교육을 강조함으로써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각종 시설과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자질을 배양하여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교육목표
- 기독교적 인성에 기반을 둔 보육교사, 아동복지 전문가 양성
- 보육현장, 아동복지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실현
- 아동복지 정보화 능력을 갖춘 보육교사, 아동복지 전문가 양성
- 세계화 능력을 갖춘 보육교사, 아동복지 전문가양성
관련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보육교사 2급자격증, 청소년상담사3급 응시자격, 건강가정사
졸업후의 진로
보육교사, 유치원교사(공·사립 유치원), 유아교육ㆍ보육 관련 전문직, 놀이치료 등을 하는 아동상담사, 아동복지사, 아동복지 관련 및 유아교육ㆍ보육 관련 대학원 진학
교수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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